본문 바로가기
강좌/Orange3

[Orange3 강좌] [Part 1] Orange3 설치하기

by Moons0827 2023. 8. 18.
반응형

orange3는 슬로베니아의 류블라냐 대학교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입니다~.

코드 없이도 데이터 과학, 통계, 머신러닝을 다룰 수 있는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드래그, 드롭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학생들도 쉽게 데이터를 분석하고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orange3는 다음 주소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Orange Data Mining - Data Mining

 

Data Mining

Ferenc Borondics, Ph.D. "The scientific community is in need of tools that allow easy construction of workflows and visualizations and are capable of analyzing large amounts of data. Orange is a powerful platform to perform data analysis and visualization,

orangedatamining.com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Download Orange] 버튼을 클릭하셔서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Orange3 초기화면

 

사용하는 운영체제 맞춰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Orange3는 윈도우,  Mac, Linux 모두를 지원합니다.

 

Orange3 설치페이지

 

Tip. 가끔 설치 파일이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다시 정상적으로 다운로드됩니다.

동의하면서 쭉쭉 진행하면 됩니다.

Orange3 설치 화면

 

본인만 프로그램을 사용할지 컴퓨터를 사용하는 모든 사람 모두가 사용할지 결정하고요~
(저는 보통 본인만 사용을 선택합니다.)

Orange3 설치화

 

Orange3는 파이썬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Anaconda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어야 합니다.

저는 이미 설치되어 있다고 뜨지만,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설치해주어야 합니다.
(프로그램에서 자동으로 설치해 줍니다.)

Orange3 설치 옵션

경로를 지정해서 설치해 주면 됩니다.

Tip. Orange3를 지우고 다시 설치하는 경우 폴더가 지워지지 않고 남아있어 설치가 안 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직접 폴더를 찾아 지우시거나 다른 경로에 설치하시면 됩니다.

Orange3 설치 경로 설정

폴더 이름을 지정해 주시고 설치해 주면 됩니다.

Tip. 생각보다 Orange3 설치가 오래 걸립니다. 설치가 안되고 있는 것 같아도 설치되고 있는 중이니, 너무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만약 수업에 활용하실 계획이시면 미리 프로그램 설치를 해두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Orange3 설치 화면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실행시켜 주면 됩니다.

Orange3 설치 완료

반응형

'강좌 > Orange3' 카테고리의 다른 글

[Orange3 강좌][Part2-1] 데이터 확인하기  (0) 2023.08.26

댓글